구립서초유스센터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
우면산독서실
센터소개
환영합니다
미션/비전
법인소개
조직소개
연혁
시설안내
기관방문
오시는 길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접수
접수방법안내
온라인접수
공간예약
대관현황
공간안내
대관신청
동아리실 신청
나의 대관내역
커뮤니티
공지사항
프로그램 안내
동아리 게시판
서초유스센터
· 구립서초유스센터
·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
· 우면산독서실
센터소개
환영합니다
미션/비전
법인소개
조직소개
연혁
시설안내
기관방문
오시는 길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접수
접수방법안내
온라인접수
공간예약
대관현황
공간안내
대관신청
동아리실 신청
나의 대관내역
커뮤니티
공지사항
프로그램 안내
동아리 게시판
구립서초유스센터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
우면산독서실
센터소개
환영합니다
미션/비전
법인소개
조직소개
연혁
시설안내
기관방문
오시는 길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접수
접수방법안내
온라인 접수
공간 예약
대관현황
공간안내
대관신청
동아리실 신청
나의 대관내역
커뮤니티
공지사항
프로그램 안내
동아리 게시판
공간예약
공간예약
센터 소개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접수
공간예약
커뮤니티
대관신청
대관현황
공간안내
대관신청
동아리실 신청
나의 대관내역
대관신청
시설 사용 규정(필수)
1. 대관료 납부 대관료는 이용신청서 작성 후 대관 승인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 일시불로 완납하고, 미입금 시 대관신청이 자동 취소됨을 감수하여야 한다. 2. 이용료 환불 ① 이용개시일 이전 : 대관 승인 후 대관료를 일시불로 완납 하였으나 대관자 사정으로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대관료의 10%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 요청할 수 있다. ② 이용개시일 이후 : 일체의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 3. 이용수칙 대관신청서의 내용과 다르고 아래의 이용수칙 내용을 위반을 할 경우 기 승인된 경우에도 일방적인 취소에 대하여 감수하여야 한다. ① 정기 프로그램 운영에 지장이 없는 시간 및 공간에 한한다. ② 시설이용은 유상으로 제공되며 사용료는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에 의한다. ③ "시설이용(대관)신청서"를 작성한다. ④ 시설이용시간 - 평일(월~토): 09:00~21:00 - 일요일: 09:00~18:00 - 대관은 1주일을 넘지 않으며 장기 대관 신청 시 시설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협의 하에 연장할 수 있다. ⑤ 안내문, 현수막 등을 부착 시 사전에 허락을 받아야 한다. ⑥ 시설사용 도중 기구, 물품 등의 파손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자가 변상해야 한다. (바닥 및 벽면에 압정, 못, 타카로 인한 부착물을 금지하며 구조물을 이용 할 것) ⑦ 사용하고 있는 시설내의 기물의 위치는 바꿀 경우 사전에 허락을 받아야 하며 시설 사용 후 사용자는 사용하기 전과 같은 상태로 원상복구 한다. ⑧ 센터에서는 흡연, 음주 그리고 취사, 화기 사용을 일절 금한다. ⑨ 사용자는 대관행사에 관련된 안전사고의 경우 사용자 측의 책임으로 한다. ⑩ 사용자는 관내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를 금한다. ⑪ 행사차량은 트럭 외엔 제한하며, 차량이용 시 사전에 통보해야 한다. ⑫ 대관승인취소 및 사용 중지는 다음과 같다. - 대관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때 - 대관 받은 시설물을 제3자에게 양도한 때 - 행사 내용이 신청서의 내용과 다를 경우 - 행사가 정치단체 집회 및 그와 관련되었을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대관을 취소할 수 있다. ⑬ 대관과 관련하여 사용자 사유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사용자 측은 민ㆍ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대관 규약] 제 1 조 (목 적) 이 규약은 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라고 한다)의 대관시설설비의 대여에 따른 원칙을 밝히고, 센터와 대관자가 상호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본 규약을 준수함으로써 효율적인 대관시설운영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대관의 정의) ① 대관이라 함은 공연, 발표, 세미나, 회의 등을 위한 대관시설, 설비 및 부수장비를 소정의 절차를 거쳐 대관 사용하는 것과 관련 부수행위를 위하여 극장의 시설 설비를 임대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② 대관자라 함은 이 규약을 인정하고 센터의 대관승인을 받아 센터와 계약을 체결한 사람을 말한다. ③ 센터는 대관시설, 설비의 관리유지, 입장통제, 안전관리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는다. 제 3 조 (대관의 범위) 이 규약의 적용을 받는 대여시설 및 설비는 대관시설에 관련된 제반시설 및 설비를 말한다. 제 4 조 (대관료) ① 대관료는 서울특별시 예산편성지침 및 조례의 의거하여 센터가 정한다. ② 대관료 책정 기본 사용 시간은 3시간 기준으로 한다. ③ 대관자는 대관계약 승인통보 후 대관 당일로부터 3일 전까지 사용료 전액을 납부해야 한다. ④ 대관단체의 요청으로 대관 기간 내 휴관할 경우 대관하지 않은 날도 계약기준 대관료를 납입한다. 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비영리목적으로 공연 및 학술 행사를 주최하거나 체육활동을 위하여 청소년시설을 사용할 때에는 시설대관 사용료의 100분의 50을 감면할 수 있고, 청소년이 이용 시 50%를 감면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⑥ 대관료 납부 후 이용자 사정으로 계약을 해제 하는 경우 납부한 대관료의 10%를 공제한 금액을 반환 받을 수 있다. 다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센터의 승인 하에 대관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반환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에 의해 대관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100% 반환) 2.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대관사용이 불가능한 경우(100% 반환) ⑦ 대관료 납부 방법 : 현금입금 및 카드결제 : 센터 접수처 직접 및 온라인납부 제 5 조 (사용시간) 대관시설 사용시간은 09시부터 21시까지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단, 일요일의 경우 센터의 운영시간을 참고하여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하는 것으로 한다.) 제 6 조 (대관신청) ① 시설, 설비를 대관 받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인"이라 한다)는 '대관신청서1부, 행사계획서1부,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단체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② 대관계약 후 추가되는 일정 및 부대설비 사용신청은 소정의 양식으로 대체한다. 제 7 조 (대관승인) ① 센터는 대관신청 마감 후 이를 심사하여 그 결과를 조속한 시일 내에 직접 또는 유선으로 통보한다. ② 센터는 대관신청을 승인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조건을 부과하거나 신청인의 의견을 들어 대관기간 및 내용을 조정할 수 있다. 제 8 조 (대관신청의 제한, 승인, 취소 및 자격정지) ①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대관신청을 받지 않는다. 1. 공공질서 유지를 해할 우려가 있을 경우 2. 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하는 내용의 공연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3. 센터의 시설 및 설비를 심각히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기타 센터의 관리 유지상 부적절한 행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4. 제②항에 의해 신청자격이 정지중인 사람의 신청 5. 특정 종교의 포교와 정치단체 집회 및 정치적 목적과 관련된 집회 또는 행사일 경우 6. 센터의 이념에 위배되거나 영리 목적의 내용과 그 유사성을 띤 신청인 경우 7. 본 규약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우려가 명백한 경우의 신청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때에는 센터는 대관신청을 취소하거나 사용정지를 명할 수 있다. 1. 대관승인 후 제7조의 신청기재 사실이 허위로 밝혀졌을 때 2. 이 규약이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 3. 이 규약이 정한 기일 내에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을 때 4. 대관자가 대관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한 경우 5. 대관자가 센터의 승인 없이 대관행사명 내용을 임의 변경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 6. 본 규칙이나 지시를 위반하거나 승인된 사용목적을 위반하였을 경우 제 9 조 (사용권 양도 및 전대 금지) 대관자는 대관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하지 못한다. 제 10 조 (대관신청내용 임의변경금지 및 대관 취소) ① 모든 대관 내용은 승인 받은 내용과 일치하게 진행해야 한다. 단, 불가피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센터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어떠한 경우에도 인정되지 않는다. ② 대관 취소의 경우에는 대관일 기준 7일 이전에 신청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계약금을 전액 돌려받을 수 없다. 또한 공연에 임박하여 대관 취소를 한 경우에는 다음 대관 시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③ 그밖에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사용을 못하게 된 경우, 센터의 특별한 사정에 의하여 사용이 취소될 경우에는 센터에서 대관 취소로 인한 계약금을 환불을 해주어야 한다. 제 11 조 (대관일정 변경금지) 대관일정 변경은 원칙적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다만 상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센터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변경을 승인할 수 있다. 제 12 조 (관리 의무 및 손해배상) ① 대관자는 대관기간 중 센터의 시설 및 설비에 관하여 선량한 사용자로서의 주의 의무 및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② 대관자가 전항의 관리의무를 소홀히 하여 시설 및 설비에 대하여 손해를 발생케 하였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손해액을 배상해야 한다. ③ 대관자는 센터가 정하는 대관시설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결과로 야기된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④ 대관자는 대관시설 부속시설(비품 및 기기) 파손 시 센터에서 정한 손해액을 배상해야 한다. ⑤ 센터는 대관기간 중(대관준비 및 마무리 시간 포함) 대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당사자의 어떠한 인적·물적 손해에 대하여서도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단, 센터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직접적인 손해의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한다. ⑥ 대관자는 센터가 어떠한 제3자로부터도 대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청구를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만일 청구를 당한 경우에도 센터가 어떠한 손해도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대관자는 센터의 법률적 방어에 필요한 변호사 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⑦ 대관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쓰레기 처리비용은 대관자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제 13 조 (광고 / 홍보물의 협의) 대관자는 공연에 필요한 각종 광고와 홍보물 제작 시 센터에 관련된 사항은 센터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도록 사전에 협의하여야 한다. 제 14 조 (소정양식) 대관에 필요한 서식은 센터가 정한 서식으로 한다.(별표 1) 제 15 조 (대관진행의 정의) '대관진행'이라 함은 대관준비기간을 포함한 대관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는 관련된 진행 제반사항을 말한다. 제 16 조 (대관 진행 협조) ① 행사진행시에 대관자는 센터의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각종 장치 및 장비 설치는 기술 검토 후 센터 기술진의 감독 하에 작업함을 원칙으로 한다. ② 효율적인 공연 진행을 위해 대관자는 센터 공연 진행에 관한 협조 요청에 응해야 하며, 공연 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공연 시작을 지연하거나 또는 공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 17 조 (규약의 효력) 본 규약은 센터와 대관자간의 계약의 일부로 간주되며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제 18 조 (항변권) ①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거나 대관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대관자는 항변할 수 있다. ② 항변에 따른 사유가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센터는 그에 따른 배상 및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 19 조 (규약변경 승인 등) ① 이 규약을 변경할 경우 센터는 대관자에게 취소신청서 또는 유선으로 통지하고, 통지서 발송일 7일 이내에 이의를 센터에 서면 접수,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규약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0 조 (기타 사항) 기타 협조사항에 성실히 협조할 수 있도록 한다. ① 1회용 플라스틱없는 서울 종합계획(시장방침 2018.9.21), 공공부문 1회용품 사용억제) - 금지 또는 억제 품목 : 1회용 종이컵, 비닐봉투, 1회용접시, 1인용페트병(1리터 이하용량)등 사용자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필수)
[개인정보 수집 항목] 센터 활동,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자택(직장) 전화번호/주소, 이메일, 사진, 가족관계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접속로그, 쿠키, IP정보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신청 등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센터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서비스 및 상담 2) 회원 관리(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신청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시거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다만, 센터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해지 요청일로부터 2년간 해당 회원의 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센터 내부 방침에 의한 보유 및 이용기간 센터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에 관한 센터 내부 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환불의 경우 환불 요청 기록 자료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부정이용 기록 자료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센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센터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센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센터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센터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센터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이용자는 센터의 홈페이지의 인터넷 접수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4세 이하 어린이의 아동이 부모의 사전 승인 없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의견을 게시판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함부로 올리지 않도록 주의를 줄 필요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센터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를 개인정보 수집 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실무자, 취급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백기웅 전화번호 : 02-3486-1318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박신애 전화번호 : 02-3486-1318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