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 | 8세 ~ 19세 청소년 (프로그램별 상이) | 접수기간 | 2024. 10. 15. (화) ~ 2024. 10. 30. (수) | 활동일시 | 2024. 11. 5. (화) ~ 2024. 11. 29. (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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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장소 | 서초스마트유스센터 2층 | 활동내용 |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인공지능/코딩 교육, IB교육, 3D모델링 교육 등 미래 기술과 과학 분야를 교과 과정과 융합한 평일 강좌형 교육 프로그램 * 본 프로그램은 3개월 (12회차)로 진행되며, 해당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11월에 한해 진행됩니다. * 본 프로그램 중 일부 프로그램은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12회차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활동특전 | - |
신청방법 | 플레이패스 신청 및 유선연락 신청 | 참가비 | 월 35,0000원 (재료비 프로그램별 상이) |
2024 서초스마트유스센터 3,4분기 미래기술 융합 교육 '스마트 아카데미'
<인공지능 / 코딩 교육>
코딩, IB교육, 3D모델링 교육 등 4차산업을 맞이하여 미래기술과학 분야를 기반으로,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융합한 강좌형태의 평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본 프로그램 중 일부 프로그램은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12회차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인공지능 과학 융합 프로젝트 /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컴퓨팅 사고력 A
[모집 개요]
▷ 모집일정: 2024. 10. 15. (화) ~ 10. 30. (수)
▷ 신청방법: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 ※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시스템으로 연동되어 진행되며, 스마트시스템에 가입을 하셔야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인공지능/코딩 교육 프로그램 신청 URL : https://web.scy.or.kr/program/apply/224 ← 신청 바로가기
2) 스마트 시스템 가입URL : https://web.scy.or.kr/member/home ← 신청 바로가기
[프로그램]
▷ 일시 : 2024. 11. 5.(화) 15:00 ~ 11. 29.(금) 18:00
▷ 장소: 서초스마트유스센터
▷ 대상: 각 프로그램 8~19세 청소년 15명씩
▷ 내용
(1)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국어와 컴퓨팅 사고력
- 코딩 로봇을 활용하여 (2국 02-03) 초등 1-3 국어 교과과정이 융복합된 수업을 구성
- 글의 문단구조와 코딩로봇의 기초원리 이해
- 미션해결중심의 언플러그드 강의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컴퓨팅 사고력 # 코딩 로봇 # 국어교과
[주차별 커리큘럼]
* 해당 프로그램의 A반은 10월부터 시작되어 12회차 중 4회차가 진행되었습니다.
차시 | 커리큘럼 | 상세 내용 |
1 | 컴퓨팅 사고력? 코딩로봇? |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 기초 |
2 |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 글의 문단 구조 파악하기 코딩로봇 시작카드, 이동카드 알아보기 |
3 |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 글의 문단 구조와 중요 단어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 |
4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1) : [미션] 삐약이를찾아줘! |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 |
5 | 컴퓨팅 사고력? 코딩로봇 복습하기! |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심화) 컴퓨팅 사고력과 코딩로봇 복습 |
6 |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심화) | 글의 문단 구조와 중요 단어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순차) |
7 |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심화) | 글의 중심 문장 파악하기 코딩로봇 반복카드 알아보기 |
8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2) : [미션] 코딩이가 말하는 네모를 그려줘! |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 반복) |
9 | 컴퓨팅 사고력? 코딩로봇 복습하기! | 일상의 경험을 친구와 함께 이야기해보기 컴퓨팅 사고력과 코딩로봇 복습 |
10 |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응용) | 글의 중심 문장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통합) |
11 |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미션 준비) | 친구와 글의 문제를 파악하고 전략 설계하기 코딩로봇 이동, 반복카드 응용 |
12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3) : [협동미션] 코딩이가 안전하게 할머니 집을 갈 수 있게 도와줘! | 친구와 함께 문제 해결하기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통합) |
(2)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국어와 실과 교과
- 코딩로봇의 기초 원리와 국어 읽기에서 배우는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는 방법 학습
- 알고리즘과 (6국02-01) 초등 고학년 실과 대비의 수업 형태
- 초등 4-6학년의 국어 교과과정
- 코딩로봇 EPL 실습을 통해 엔트리에 대한 학습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알고리즘 # 코딩 로봇 # EPL 실습 : 초,중등 프로그래밍 교육
[주차별 커리큘럼]
차시 | 커리큘럼 | 상세 내용 |
1 | 컴퓨팅 사고력? 알고리즘? |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 기초 |
2 | 컬러카드로 확인하는 알고리즘 실습 | 글의 구조와 중심내용 파악하기 코딩로봇으로 프로그래밍 구조 알아보기 |
3 |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 글의 구조와 중심내용 파악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순차,반복) |
4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1) : [미션] 추석 코딩이, Come Back Home~! |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반복) |
5 | 컴퓨팅 사고력? 코딩로봇 복습하기! | 글의 구조와 중심 내용 파악하기(심화) 알고리즘과 코딩로봇 복습 |
6 |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기초 블록 배우기 |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 |
7 |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컨트롤러 만들기 |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 |
8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2) : [미션] 코딩이와 설계한 길을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보자! |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통합) |
9 | 알고리즘? EPL? 코딩로봇 복습하기! | 글의 구조와 중심 내용 파악하기(심화) 알고리즘과 EPL(엔트리) 복습 |
10 |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심화 블록 배우기 |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심화) |
11 |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전략 설계하기 | 친구와 글의 문제를 파악, EPL전략 설계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응용) |
12 |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3) : [협동미션] 코딩이가 말한 미니 게임을 제작해보자! | 친구와 글의 문제를 EPL로 해결하기 코딩로봇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EPL통합) |
(3) 인공지능 과학 융합 프로젝트
- 다양한 과학 분야의 이론을 센서 실습을 통해 학습
- 프로그래밍 실습
- 초등 고학년 실과 및 과학 교과 (6과 16-01, 6실 05-03 등) 대비
- 프로젝트의 구조와 과정 경험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프로젝트형 수업 # 과학 교과 # 아두이노 (센서)
[주차별 커리큘럼]
* 해당 프로그램은 10월부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으며, 총 12회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차시 | 커리큘럼 | 상세 내용 |
1~2 | 인공지능? 프로젝트의 기초? | 일상의 경험에서 문제를 파악하기 프로젝트 구조 이해와 목표 설정하기 |
3~4 |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자동차 센서와 실생활 활용 |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기초 실습 |
5~6 | [개인과제] 자율주차 물체 구별 프로그램 만들기(1) |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
7~8 | [개인과제] 자율주차 물체 구별 프로그램 만들기(2) |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 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
9~10 | 인공지능? 협업 프로젝트? |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프로젝트 목표 설정하기 |
11~12 |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가속도 센서와 실생활 활용 |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심화 실습 |
13~14 | [협업과제] 게임 컨트롤러 프로그램 만들기(1) |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
15~16 | [협업과제] 게임 컨트롤러 프로그램 만들기(2) |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
17~18 | 인공지능? 협업 프로젝트? |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프로젝트 목표 설정하기 |
19~20 |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택트 스위치와 실생활 활용 |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심화 실습 |
21~22 | [협업과제] 악기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1) |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
23~24 | [협업과제] 악기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2) |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
[접수방법]
방문 접수 : 1층 정문 옆 안내데스크에서 방문 접수
화-토 오전09:00-18:00 (12:00-13:00은 중식시간) 수납가능
계좌이체 접수 : KB국민 086601-04-120323, 서초유스센터
환불 접수 : 전화 (070-5147-2321), 방문을 통해 환불 접수 가능
[환불규정]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제2021-7호)에 의거하며,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안내에 따라 소비자에게 유리한 분쟁 해결 기준으로 적용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
수업 시작 전 : 전액 환불
수업 시작 후 : 일할 계산하여, 남은 수업에 대한 금액 환불
*당일 수업 건도 수업 시작 전 신청하면 환불 가능
구비서류 : 영수증, 환불신청서 (센터소정양식), 통장사본 (계좌번호 숙지)
1. 환불은 신청서 작성 후 2주 이내 처리 완료
2. 환불 방식은 신청인이 기록한 은행 계좌로 입금 처리
3. 환불 시 교구/재료비는 환불이 불가능
강의 횟수 (총 횟수) | 개시전 | 1/3경과전 | 1/2경과전 | 1/2경과후 |
12회 | 전액환불 | 4회 수업일까지 | 6회 수업일까지 | 6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
8회 | 전액환불 | 3회 수업일까지 | 4회 수업일까지 | 4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
4회 | 전액환불 | 1회 수업일 후 2일까지 | 2회 수업일까지 | 2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
[주의사항]
수강신청서 하단에 기록된 환불/변경 규정을 검토하신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변경은 최초 강의 개시 전일까지 방문 신청하며 수강연기는 불가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강료 외 교구 / 재료비는 별도이며, 첫 시간 교실에서 강사에게 납부합니다.
강사 및 강의내용, 강의실은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시청한 강의 시간만 수강이 가능하며 동일강좌라 하여도 임의로 다른 반 수강은 불가합니다.
▷ 유의사항
1) 참가자 신청 후, 담당자가 승인을 하여야 최종신청완료입니다. ※ 최종승인 후 문자발송 예정
2) 모집연령에 해당되지 않는 회원번호로 신청하실 경우, 별도 연락없이 취소 처리됩니다.
3) 당일에 진행되는 다른 프로그램이 많아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