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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안내
미래기술
2024년 11월 미래기술 융합 교육 '스마트 아카데미' < 인공지능 & 코딩 >
2024-10-12
모집대상 8세 ~ 19세 청소년 (프로그램별 상이) 접수기간 2024. 10. 15. (화) ~ 2024. 10. 30. (수) 활동일시 2024. 11. 5. (화) ~ 2024. 11. 29. (금)
활동장소 서초스마트유스센터 2층 활동내용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인공지능/코딩 교육, IB교육, 3D모델링 교육 등 미래 기술과 과학 분야를 교과 과정과 융합한 평일 강좌형 교육 프로그램

* 본 프로그램은 3개월 (12회차)로 진행되며, 해당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11월에 한해 진행됩니다.
* 본 프로그램 중 일부 프로그램은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12회차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활동특전 -
신청방법 플레이패스 신청 및 유선연락 신청 참가비 월 35,0000원 (재료비 프로그램별 상이)
문의 : 특화사업팀 070-5147-2321 / 070-4350-0032


스마트 아카데미 아파트 전단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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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초스마트유스센터 3,4분기 미래기술 융합 교육 '스마트 아카데미' 


<인공지능 / 코딩 교육>

 

 

코딩, IB교육, 3D모델링 교육 등 4차산업을 맞이하여 미래기술과학 분야를 기반으로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융합한 강좌형태의 평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본 프로그램 중 일부 프로그램은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12회차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인공지능 과학 융합 프로젝트 /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컴퓨팅 사고력 A



[모집 개요]

 

▷ 모집일정: 2024. 10. 15. () ~ 10. 30. ()

 

▷ 신청방법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 ※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시스템으로 연동되어 진행되며스마트시스템에 가입을 하셔야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인공지능/코딩 교육 프로그램 신청 URL : https://web.scy.or.kr/program/apply/224   ← 신청 바로가기

 

2) 스마트 시스템 가입URL : https://web.scy.or.kr/member/home  ← 신청 바로가기



[프로그램]

 

▷ 일시 : 2024. 11. 5.() 15:00 ~ 11. 29.() 18:00

 

▷ 장소서초스마트유스센터

 

▷ 대상각 프로그램 8~19세 청소년 15명씩

 

▷ 내용

 

(1)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국어와 컴퓨팅 사고력

   - 코딩 로봇을 활용하여 (2국 02-03) 초등 1-3 국어 교과과정이 융복합된 수업을 구성 

   - 글의 문단구조와 코딩로봇의 기초원리 이해 

   - 미션해결중심의 언플러그드 강의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컴퓨팅 사고력  # 코딩 로봇  # 국어교과


[주차별 커리큘럼]

* 해당 프로그램의 A반은 10월부터 시작되어 12회차 중 4회차가 진행되었습니다.

차시

커리큘럼

상세 내용

1

컴퓨팅 사고력코딩로봇?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 기초

2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글의 문단 구조 파악하기

코딩로봇 시작카드이동카드 알아보기

3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글의 문단 구조와 중요 단어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

4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1)

: [미션삐약이를찾아줘!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

5

컴퓨팅 사고력코딩로봇 복습하기!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심화)

컴퓨팅 사고력과 코딩로봇 복습

6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심화)

글의 문단 구조와 중요 단어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순차)

7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심화)

글의 중심 문장 파악하기

코딩로봇 반복카드 알아보기

8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2)

: [미션코딩이가 말하는 네모를 그려줘!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반복)

9

컴퓨팅 사고력코딩로봇 복습하기!

일상의 경험을 친구와 함께 이야기해보기

컴퓨팅 사고력과 코딩로봇 복습

10

컬러카드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응용)

글의 중심 문장 파악하기

코딩로봇 이동카드 심화 실습(통합)

11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미션 준비)

친구와 글의 문제를 파악하고 전략 설계하기

코딩로봇 이동반복카드 응용

12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3)

: [협동미션코딩이가 안전하게 할머니 집을 갈 수 있게 도와줘!

친구와 함께 문제 해결하기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통합)


(2) 코딩로봇으로 놀면서 배우는 국어와 실과 교과

    - 코딩로봇의 기초 원리와 국어 읽기에서 배우는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는 방법 학습

    - 알고리즘과 (6국02-01) 초등 고학년 실과 대비의 수업 형태

    - 초등 4-6학년의 국어 교과과정 

    - 코딩로봇 EPL 실습을 통해 엔트리에 대한 학습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알고리즘  # 코딩 로봇  # EPL 실습 : 초,중등 프로그래밍 교육


[주차별 커리큘럼]

차시

커리큘럼

상세 내용

1

컴퓨팅 사고력알고리즘?

일상의 경험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기

컴퓨팅 사고력과 알고리즘 기초

2

컬러카드로 확인하는 알고리즘 실습

글의 구조와 중심내용 파악하기

코딩로봇으로 프로그래밍 구조 알아보기

3

코딩로봇으로 배우는 읽기와 알고리즘

글의 구조와 중심내용 파악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순차,반복)

4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1)

: [미션추석 코딩이, Come Back Home~!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순차,반복)

5

컴퓨팅 사고력코딩로봇 복습하기!

글의 구조와 중심 내용 파악하기(심화)

알고리즘과 코딩로봇 복습

6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기초 블록 배우기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

7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컨트롤러 만들기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

8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2)

: [미션코딩이와 설계한 길을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보자!

글의 중심 문장을 파악해서 코딩로봇으로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통합)

9

알고리즘? EPL? 코딩로봇 복습하기!

글의 구조와 중심 내용 파악하기(심화)

알고리즘과 EPL(엔트리복습

10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심화 블록 배우기

코딩로봇 노트북 연결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심화)

11

코딩로봇 EPL 실습_엔트리 전략 설계하기

친구와 글의 문제를 파악, EPL전략 설계하기

코딩로봇 프로그래밍 실습(응용)

12

코딩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해보자!(3)

: [협동미션코딩이가 말한 미니 게임을 제작해보자!

친구와 글의 문제를 EPL로 해결하기

코딩로봇 알고리즘 문제 해결하기(EPL통합)


(3) 인공지능 과학 융합 프로젝트

    - 다양한 과학 분야의 이론을 센서 실습을 통해 학습

    - 프로그래밍 실습 

    - 초등 고학년 실과 및 과학 교과 (6과 16-01, 6실 05-03 등) 대비

    - 프로젝트의 구조와 과정 경험

    - 대여/교구비 별도 발생, 강사에게 직접 납부


 # 프로젝트형 수업  #  과학 교과  # 아두이노 (센서) 

 

[주차별 커리큘럼]

* 해당 프로그램은 10월부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으며, 총 12회 중 4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차시

커리큘럼

상세 내용

1~2

인공지능프로젝트의 기초?

일상의 경험에서 문제를 파악하기

프로젝트 구조 이해와 목표 설정하기

3~4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자동차 센서와 실생활 활용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기초 실습

5~6

[개인과제자율주차 물체 구별 프로그램 만들기(1)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7~8

[개인과제자율주차 물체 구별 프로그램 만들기(2)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 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9~10

인공지능협업 프로젝트?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프로젝트 목표 설정하기

11~12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가속도 센서와 실생활 활용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심화 실습

13~14

[협업과제게임 컨트롤러 프로그램 만들기(1)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15~16

[협업과제게임 컨트롤러 프로그램 만들기(2)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17~18

인공지능협업 프로젝트?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프로젝트 목표 설정하기

19~20

아두이노로 알아보는 택트 스위치와 실생활 활용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 언어로 표현하기

센서와 아두이노 심화 실습

21~22

[협업과제악기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1)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과정 작성하기

프로젝트 실습 과정

23~24

[협업과제악기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2)

친구와 함께 프로젝트 설계 및 성취경험

최종 결과물 발표



[접수방법]

 

방문 접수 : 1층 정문 옆 안내데스크에서 방문 접수

-토 오전09:00-18:00 (12:00-13:00은 중식시간수납가능

 

계좌이체 접수 : KB국민 086601-04-120323, 서초유스센터

 

환불 접수 전화 (070-5147-2321), 방문을 통해 환불 접수 가능

 

  

[환불규정]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제2021-7)에 의거하며,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안내에 따라 소비자에게 유리한 분쟁 해결 기준으로 적용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

 

수업 시작 전 전액 환불

수업 시작 후 일할 계산하여남은 수업에 대한 금액 환불

*당일 수업 건도 수업 시작 전 신청하면 환불 가능

 

구비서류 영수증환불신청서 (센터소정양식), 통장사본 (계좌번호 숙지)

 

1. 환불은 신청서 작성 후 2주 이내 처리 완료

2. 환불 방식은 신청인이 기록한 은행 계좌로 입금 처리

3. 환불 시 교구/재료비는 환불이 불가능

 

강의 횟수 (총 횟수)

개시전

1/3경과전

1/2경과전

1/2경과후

12

전액환불

4회 수업일까지

6회 수업일까지

6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8

전액환불

3회 수업일까지

4회 수업일까지

4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4

전액환불

1회 수업일 후 2일까지

2회 수업일까지

2회 수업일까지이후 미환급

 


[주의사항]

 

수강신청서 하단에 기록된 환불/변경 규정을 검토하신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변경은 최초 강의 개시 전일까지 방문 신청하며 수강연기는 불가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강료 외 교구 / 재료비는 별도이며첫 시간 교실에서 강사에게 납부합니다.

강사 및 강의내용강의실은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시청한 강의 시간만 수강이 가능하며 동일강좌라 하여도 임의로 다른 반 수강은 불가합니다.

 

 

▷ 유의사항

 

1) 참가자 신청 후담당자가 승인을 하여야 최종신청완료입니다※ 최종승인 후 문자발송 예정

 

2) 모집연령에 해당되지 않는 회원번호로 신청하실 경우별도 연락없이 취소 처리됩니다.

 

3) 당일에 진행되는 다른 프로그램이 많아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오니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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