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12.(화)~8.27.(목)
프로그램별 상이
초등 4-6학년
- 생성형 AI를 활용해 공감 기반 기획부터 제작까지 나만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진로 중심 AI 융합교육’
- AI를 단순히 사용하는 것을 넘어, 어떻게 활용하고 책임 있게 쓸 것인지 고민하며 창작 활동 진행

8.12.(화)~8.27.(목)
프로그램별 상이
초등 3-6학년
- ‘로봇 엔지니어’와 같이 목표하는 동작을 위해 SW와 HW 각 기능의 상호작용을 고려한 최종 작품을 제작함으로써, 단순 SW 활용 경험을 넘어 피지컬 컴퓨팅 관련 경험을 제공하는 수업
- 자동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간단한 센서들로 구현함으로써 소자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실생활 문제 해결에 맞춰 쉽게 이해

8.12.(화)~8.27.(목)
프로그램별 상이
초등 4-6학년
가상현실 AI캐릭터를 활용 가상융합HMD를 활용한 실습
학생들은 각자 가상현실 HMD를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며 코딩의 기초 개념을 가상융합기술의 시각화를 통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학습합니다.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알고리즘, 함수, 반복함수 등을 실생활 사례에 적용해보는 활동을 통해 절차적 사고를 훈련하고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합니다.
명령어 조합을 통해 코드의 흐름을 직접 구성해보고 함수와 반복함수를 활용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학습 후반부에는 배운 내용을 종합하여 고차원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실제로 가상 공간 내에서 실행해보는 도전 과제를 수행합니다.

8.12.(화)~8.27.(목)
프로그램별 상이
초등 1-3학년
‘로봇 설계자’와 같이 목표하는 로봇 동작을 위해 과정을 분석하고 결과를 검토함으로써 전반적인 단계를 수립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수업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로봇 움직임을 따라하도록 설계함으로써, 움직임에 대한 관찰력을 기르고 동작 순서에 대한 논리적인 사고 과정을 기를 수 있는 수업

7.23.(수)~8.13.(수)
프로그램 상이
초등 3-6학년
회로와 센서를 연결하고, 로봇을 직접 움직이며 기술 원리를 익히는 실습형 수업

7.23.(수)~8.13.(수)
프로그램 상이
초등 1-4학년
로봇의 구조를 직접 설계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메이킹 활동

7.23.(수)~8.13.(수)
프로그램 상이
초등 3-6학년
VR 기기 체험과 AI 코딩을 결합해 가상 세계 속 미션을 해결하는 창의 융합 프로그램

7.23.(수)~8.13.(수)
프로그램 상이
초등 4-6학년
생성형 AI를 활용해 직접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완성해요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창작물로 표현하는 활동을 진행해요 AI 도구의 윤리적 사용과 책임에 대해 함께 고민해요
모집대상

2025. 6. 18. (수) - 7. 2. (화)
1회차 : 7.3.(목) 19:00-20:00, 2회차: 7.12.(토) 10:00-11:00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잘하는 방식’으로 찾는 우리 아이의 적성
AI 시대의 문제해결력과 진로 연결성
고교 학점제 등 변화에 맞춘 부모의 역할
부모님이 무엇을 관찰하고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